ENGLISH中文日本語

 
작성일 : 22-03-05 10:03
카이로프랙틱 118기 한지후입니다! 화이팅~!!
 글쓴이 : 한지후
조회 : 70  
118기 교육생 한지후입니다.
저는 현재 트레이너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제가 카이로프랙틱을 배우게 된 계기는 사실 저는 처음에 스포츠마사지를 배우러 협회에 방문을 했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을 보면 헬스들을 많이 하고 있고 심지어 유튜브채널도 많구요. 저도 헬스 트레이너이기 때문에 많은 부상을 봤고
운동하는 모습을 많이 지켜본 결과, 많이 다치는 사람이 분명히 생길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가 마사지를 통해 통증을 치료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이불문하고 통증은 있을게 분명하고
트레이너로서의 역량까지 키우기 위해서 그리고 앞으로의 미래적인 전망까지 고려했을 때 잘 배워놓으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협회를 통해서 제가 그 동안 알던 마사지의 인식이 깨졌습니다. 마사지를 쎄게 받으면 안된다는 강한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그것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이론과 180가지의 정교한 테크닉까지 겸비한 거죠. 그리고 넘.사.벽의 실전경험과 스펙을 겸비한 협회장님을 비롯한 협회 선생님들까지.

그러면서 스포츠마사지뿐만 아니라, 더 배우고 싶은 마음이 들던 찰나에 카이로프랙틱을 알게 되었습니다.
척추를 교정한다? 너무 배우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등록을 했죠 ㅎ 카이로도 역시 마찬가지로 스포츠마사지를
기반으로 교정이 들어가더라구요! 모든 근육을 이완시킨 후에 교정이 들어가야한다는 거죠.
그래서 마사지도 계속 연습하고 난생 처음 궁금하지도 않던 척추를 공부하고 척추가 변위되고 협착이 되었을 때 어떤 질병이 생기는지, 교정법하는 자세도 공부하고 말이죠. 하지만 배움의 끝이 없듯이 수료한다고 끝이 아니고, 계속 공부해 나가야죠.
협회에서 카이로를 배울까 고민중이시면 1회 무료 보수교육 기회도 있으니까 수료 이후에도 공부 이어 나가셨으면 해요!
일단 제 개인적으로는 너무 재밌고 뿌듯했던 수업입니다. 혹시라도 자격증만 필요한 분들이라면 추천하지 않아요.
다만, 다른 곳과 비교도 않되는 걸 배우고 싶으시다면 강추입니다! 왜 그런지는 직접 부딪혀보면 아실거에요^^
저는 스포츠마사지를 배울 때부터 이미 다른 곳과 다름을 알아서 인지 카이로프랙틱 고급과정까지 듣고 있죠. ㅎㅎ

다만,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면 제가 트레이너로 일을 하면서 배우다보니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서 수업참여율이 낮았다는거죠 ^^;;;
저와 같은 직장인이 배우신다면 포기하지 말라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도 어쨌든 끝까지 해볼려고 협회에 온거니까요.
이 분야에 관심이 있었다면 꼭 배워보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항상 협회에 좋은 일과 행복이 가득했으면 좋겠고, 협회장님을 비롯해서 선생님들과 협회원분들..
제가 너무 좋은 분들 만나서 함께 공부한다는거 늘 감사하고, 자랑하며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